·
25.11.20지난 질문글들보니 일관되게 착용해보고 자기에게 맞는 회사를 찾아야한다고 대다수 전문가분들이 얘기해주시네요 그런데 현실적으로 모든 회사제품을 다 시착해보는건 불가능합니다 제가원하는 소리는 부드러우면서도 또롯하게 들리는겁니다 날카로운 기계음은 싫고 부드러운 느낌의 소리는 어느 회사가 좋나요?
부드러운 소리는 소노바나 오티콘이나 시그니아 정도 될것 같은데 타사 제품도 피팅을 어떻게 하느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비교 하고자 하면 소노바와 스타키나 벨톤을 비교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원하시는 “부드럽지만 또렷한” 소리는 한마디로 저음의 부드러움과 고음 자음의 선명도(또렷함)를 균형 있게 맞추는 것입니다. 공개된 자료에 의하면 포낙의 APD 3.0 피팅 공식은 인피니오 제품부터 탑재된 브랜드 자체 음향공식입니다. 기존대비 비교적 중음을 강조하면서 고음(날카로운음)을 부드럽게 다듬은 주파수 곡선을 채택했습니다. 해당 음향은 헤드폰 사용 시 대중들이 가장 편안하고 만족도 높은 하만 타겟(하만커브)을 참조해 ‘편안하면서도 또렷한’ 목표로 설계된 음향곡선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말씀하신 부분을 고려했을때 포낙제품을 테스트 해보시는 것도 좋은 솔루션이 될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