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대 ·
25.11.24안녕하세요;; 저는 30대 중반이고 얼마 전 돌발성 난청 진단을 받았습니다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긴 하지만, 청력이 완벽하게 회복되지 않아서 보청기 착용을 권유받았습니다ㅠ 돌발성 난청 같은 경우에는 보청기를 착용하면 얼만큼 도움이 되는지,, 그리고 저같이 30대에게 적합한 보청기 종류나 브랜드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참! 필수적으로 들어가야하는 보청기 기능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돌발성 난청으로 인해 청력 손실이 되면 평균 80정도의 소리를 들어야 나는 딱 좋다라고 느낄 때. 사람들은 50정도의 소리를 들으니 나에겐 사람들과의 소리 크기에 대한 차이가 생겨 대화나 소리를 듣는게 불편합니다. 사람들이 나를 위해 늘 80의 소리를 낼 수는 없으니까요. 그래서 보청기가 일반 사람들의 평균 만큼 소리를 끌어올려줘서 내가 의사소통할 때의 불편함을 줄여주는 것이죠. 그런데 소리만 크게 키워준다면 소음도 같이 크게 들어오니. 요즘 보청기 회사들은 소음을 줄이고 그 소음 속에서의 말소리를 좀 더 증폭을 시켜줘서 보청기 착용자에게 좀 더 쾌적한 청취환경을 만들어 주게 됩니다. 은퇴하신 6,70대 어르신들께는 적당한 기능으로만 들으셔도 충분한데 한창 사회생활을 하는 30대라면 저는 최신형 보청기를 추천드리고 그 안에서 가장 좋은 등급 혹은 그 아랫등급의 보청기를 구매하시면 웬만한 기능은 다 들어있어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이병준 청능사님! 고맙습니다^^ 최신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젊으신데 돌발성 난청이 진단되어 불편하시겠습니다. 일단 초소형 보청기 IIC 제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아 외부에서 보청기 착용을 알수 없습니다. 하지만 청력이 많이 나쁘시다면 적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모든 브랜드에는 IIC제품이 있습니다. 외관상 노출도 상관이 없다면 오픈형 보청기등 다양한 제품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기능은 현재 청력과 라이프스타일, 생활 환경에 맞는 제품을 전문가에게 추천받으시면 됩니다. 꼭 필요한 기능인지는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