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06.09인터넷에 찾아보니 귀뒤에 거는 보청기가 귀에 들어가는 보청기보다 더 좋다는 글들이 많네요. 이유를 적어놓은글을 읽어보기는 했는데 잘 이해가 안됩니다. 혹시 쉽게 알려주실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귀 뒤에거는 보청기 오픈형 보청기 문의인것 같습니다. 청력에 따라 착용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청력이 많이 나쁜 경우는 저같은 경우 오픈형보다는 귓속형을 추천드립니다. 오픈형보청기의 장점은 귓속형 처럼 귀를 완전히 막지 안아 답답함이 덜하고, 울림이 적습니다. 또한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고장율이 적습니다. 귓속형보다는 많은 기능을 담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노출이 좀 되어도 예전처럼 꼭 귓속형보청기를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귓 속에 넣는 보청기는 나의 귀를 본 떠서 귓 구멍에 딱 맞게 착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답답함, 소리 울림, 귀 통증, 간지러움 등의 불편한 점들이 있는데 이러한 점들이 개선 된 것이 귀걸이형 보청기입니다. 귀 속에는 얇은 고무팁만 삽입하게 되어 착용감도 편하고 귀걸이형 보청기는 크기의 제약을 안 받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들도 더 들어가서 여러모로 귀걸이 형 보청기가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귀걸이형 보청기에만 있는 블루투스 기능은 스마트폰과의 연동도 이루어져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