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질문과 답변

보청기착용해도 상태가 나빠졌습니다

성**

·

25.06.11

아버지께서 난청이라 3년전에 보청기를 했는데 외출할때만 착용 하셔서 그런지 갑자기 어느순간 귀 상태가 더 악화되었는지 전에보다 더 못알아들으시네요...지금보청기보다 더 좋은걸로 끼셔야할까요??

국내최대 보청기 가격비교 앱. 올드히어로
  • 손재준 전문가

    먼저 청력이 나빠진 것인지 보청기의 상태가 고장등의 이유로 안좋아 진것인지 확인 이 필요 할 것같습니다. 아무래도 연세가 드실수록 청력이 나빠질 수있지만 보청기를 꾸준히 착용하시면 말소리를 구분하는 능력은 유지 혹은 비교적 저하되는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매하신곳 혹은 가까운 센터에 방문하셔서 청력을 체크해보시고 보청기도 점검을 받아보시기바랍니다.

    2025-06-11 13:47답글 쓰기
  • 문선민 전문가

    안녕하세요? 보청기를 꾸준히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년전 보다 현재의 청력의 저하 그리고 말소리 인지력의 저하가 의심됩니다. 구매하신 보청기 센터에 방문하셔서 보청기 점검, 청력검사, 보청기 조절등이 필요해 보입니다.

    2025-06-11 14:23답글 쓰기
  • 이병준 청능사

    보청기를 착용해도 청력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청기의 문제라기 보단 신체 능력의 차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청력은 나빠지더라도 어음인지도 즉, 말소리를 구분하는 능력은 지켜야 합니다. 이를 지키는 방법은 꾸준히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입니다. 외출할 때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꾸준히 착용 해야 뇌로 소리 정보가 전달이 잘 되어서 말소리를 분별하는 능력을 그나마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난청인은 언제나 보청기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보청기는 돋보기 안경처럼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청력이 나빠진다면 6~12개월에 한번씩은 반드시 보청기 센터에 방문하여 청력검사 및 보청기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025-06-11 14:58답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