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질문과 답변

보청기 관련 문의드려요~

두부엄마

·

25.08.01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남편이나 아이들 말소리가 잘 안 들릴 때가 많아졌어요. 특히 TV 볼 때 소리를 자꾸 키우게 되고, 시끄러운 곳에서는 대화가 잘 안 들려서... 처음엔 그냥 나이 탓인가 싶었는데, 안 들리고 불편하니까 아무래도 보청기를 알아봐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절차는 어떻게 진행 되며 눈에 잘 띄지 않는 디자인도 있는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국내최대 보청기 가격비교 앱. 올드히어로
  • 이병준 청능사

    말씀하신 증상은 보청기가 필요한 분들이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 부분입니다. 다음의 절차대로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이비인후과에서 정확한 청력검사를 진행하고 상태를 확인합니다. 청력의 문제가 아닌경우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2. 보청기가 필요할 경우 보청기 센터에 방문하셔서 보청기 상담을 받습니다. 3. 믿을 수 있는 보청기 센터는 청능사 자격증 유무 확인 꼭 하셔야 하고 보청기 구매 후 관리를 어떻게 해주는지 설명을 해주는 곳이어야 합니다. 4. 눈에 띄지 않는 작은 귓속형 보청기도 착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청력에 따라 가능 유무가 달라지니 상담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5-08-01 14:46답글 쓰기
  • 문선민 전문가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부분으로 봤을때 난청이 어느 정도는 진행이 된 상황이신것 같습니다. 원래 본인보다 주변 분들이 더 먼저 난청을 인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력은 서서히 나빠지기 때문에 많이 불편하기 전에는 못느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난청이 이렇게 방치되면 청력은 물론이고 말소리를 인지하는 인지능력도 많이 저하됩니다. 잔존 청력의 유지와 말소리 인지력의 보존을 위해 조기 보청기 착용을 권장드립니다. 보청기는 귀속에 쏙 들어가 안보이는 작은 보청기 부터 귀에 거는 보청기가지 여러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보청기에 대한 기본 정보가 없으신 경우 올드히어로 상담사에게 전화를 하시거나 카톡으로 상담하시면 잘 안내해 주십니다. 좋은 센터를 선택하셔서 보청기 착용을 하시기 바랍니다.

    2025-08-01 15:50답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