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상세
질문과 답변

보청기 크기 눈에 많이 띄나요?

ziazoa

·

25.09.04

친정엄마가 보청기 하면 티 날까 걱정을 많이 하셔서요. 아직 연세도 젊으시고 직장을 다니시는데 주변사람들 눈에 띌까봐 엄청 걱정하셔요. 그래서 아직 보청기센터에도 못모시고 갔어요. 작은 모델 뭐 초소형제품 그런거 하면 눈에 잘 안띄나요? 요즘은 연예인들도 보청기 많이하고 실제로 작은 모델도 많다고 하는데 정말로 착용했을 때 눈에 잘 안 띄나요? 연예인들하는 보청기 그런걸로 눈에 잘 안띄는게 뭐가있을까요 추천부탁드려요. 옆에서봐도 앞에서봐도 뒤에서봐도 안보인는 그런거요..

국내최대 보청기 가격비교 앱. 올드히어로
  • 손재준 전문가

    대부분 어머님들께서는 머리가 길이가 있기때문에 초소형 귓속형(CIC/IIC)은 물론 오픈형(귀에거는형태)의 제품에 눈에 잘띄지 않습니다. 따라서 고객님의 청력과 생황패턴 원하시는 기능과 잘들어야하는 상황에 맞춰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고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2025-09-04 11:12답글 쓰기
  • 이인겸 전문가

    외부에 노출되는 모습이 걱정이시라면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IIC: Invisible In Canal)를 착용 하시면 될듯 합니다. IIC 보청기의 경우 겉에서는 손잡이 부분(낚시줄 두께) 이외엔 잘 보이지 않아 외부 노출을 꺼려 하시는 분들이 즐겨 찾는 형태 입니다. 초소형 보청기는 외부에 보이지 않는 장점 말고도 자연스러운 소리를 주는것 또한 장점입니다. 이는 귀의 해부학적 구조를 활용하여 소리를 모아주는 기능이 강화되어, 자연스럽고 명료한 소리를 제공하는 데 유리합니다. 외부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아 바람 소리와 같은 잡음이 적게 들릴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외이도 모양을 본떠서 제작하기 때문에 착용감이 좋고, 잘 빠지지 않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매주 작은 크기로 인해 부품을 넣을 공간이 부족하여 최신기능(블루투스 연결, 충전식배터리, 방향성 마이크등)이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내용 관련하여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1:1 문의 부탁드립니다.

    2025-09-04 12:13답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