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10.09오늘 아버지 모시고 문 열려져 있는 보청기 샵이 있어 가서 상담 받았더니 350만원이나 하네요. 헉했더니 조금 더 저렴한거 보여주던데 그것도 230만원 ㅎㄷㄷ 원래 이렇게 하나요? 인터넷 잠깐 검색해보니 100만원짜리도 광고하던데 이거는 그냥 미끼 제품 같은걸까요? 이정도 가격이 현실적인 가격인지 궁금하네요 오늘 다시 서울올라와서 당분간 아버지 모시고 샵 가기 힘든데 가격도 비싸고 어렵네요
일반적으로 보청기는 탑재 된 기능에 따라 등급과 가격이 나뉩니다. 자동차도 바로 출고 된 차와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이것저것 옵션이 들어갔을 때의 가격이 다른 것처럼 말이죠. 말씀하신 350만원 정도의 보청기는 프리미엄, 최고급형에 속하는 금액일 것 같고요. 100만원 보청기는 가장 기본 보청기인 것 같고 가장 기본은 사용이 불가하다는 아니지만 탑재 된 기능이 적어서 소음관리나 말소리 증폭등의 효과는 조금 떨어질 수는 있습니다. 가격만 보면 고가라는 것에 놀라실 수 있는데요. 보청기 구매 시 금액도 중요하지만 보청기를 잘 사용할 수 있게 안내해주는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금액 보다는 아버지를 잘 케어해줄 수 있는 보청기 센터에 가시는 것이 중요하고 몇군데 상담을 받아보면서 전문가의 이력, 자격증, 구매 후 서비스 내용을 잘 들어보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이명에도 효과를 볼려면 300만원 이상 프리미엄급으로 해야되는 건가요? 아니면 기본적인 모델에도 이명까지 효과를 볼수 있는 기능이 포함이 되나요?
우선 보청기를 통해 이명을 완화 시키는 원리는 난청으로 생긴 이명은 밖에서 들리는 소리보다 내 안에서 만들어지는 소리가 더 크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보청기를 착용하면 내 이명소리보다 이제는 더 큰 소리들을 듣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이명이 눌려서 안 들리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청기 등급이 바뀐다고 이명 완화의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또 제가 병원에서 근무했을 때 이명이 심한 분들은 약을 드시기도 하였는데 보청기를 착용해도 이명이 심하다면 이비인후과에서 약을 처방 받는 것도 이명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